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탈리아 소도시 가이드

by 씨비 2022. 6. 23.
반응형

이탈리아 소도시 가이드

오늘은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베니스, 로마, 피렌체 외에 가볼 만한 여행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탈리아가 남북으로 길게 뻗은 넓은 국토를 가지고 있고, 긴 역사를 가진 덕에 여행의 가치가 있는 도시들도 많지만 대표적인 관광도시들을 여행하시면서 들릴만한 가까운 거리에 있는 곳들 위주로 모아봤습니다.

 

베니스, 로마, 피렌체를 가시는 분들은 아래 소도시, 마을들도 함께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친퀘테레 전경
이탈리아 여행지 - 친퀘테레

 

피렌체 근교

친퀘테레

이탈리아 북서부에 위치한 5개의 마을, 친퀘테레는 피렌체 가까이 위치해있습니다. 피렌체에서 기차를 타고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으며, 해안가 절벽을 따라 늘어선 5개의 마을( 리오마조레, 마놀라, 코니 글리아, 베르나차, 멘토르 소 알 마레)을 천천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을 간에는 트레킹 코스를 따라 걷거나, 기차를 타고 마을 사이를 넘나들 수 있습니다.  

친퀘테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절벽 위에 올라선 알록달록한 건물들의 모습이 아기자기하고 낭만적입니다.

 

시에나

이탈리아 중부에 위치한 시에나는 피렌체에서 비교적 가까이 위치해있는 소도시로 12~15세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낭만적인 여행지입니다. 시에나 역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되어 있으며 이탈리아의 깊은 역사를 크고 작게 느낄 수 있는 흔적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도시입니다. 매년 7월 초부터 8월 중순까지는 성모 마리아의 영광을 기리며 안장 없이 말을 타는 경주, '시에나 팔리오'가 열리기도 해 이 시기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시에나 중앙에 위치한 캄포 광장은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놓칠 수 없는 관광지입니다. 

 

베니스 근교

베로나

 

인구 20만 명의 작은 소도시인 베로나는 베네치아와 밀라노 가운데 위치하여 있으며, '로미오와 줄리엣' 그리고 영화 '레터스 투 줄리엣'의 배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모습을 떠올릴 수 있는 '줄리엣의 집'이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며 동화 같은 풍경을 지닌 이탈리아의 소도시로, 베로나는 이탈리아만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전망대에 올라 바라보는 베로나의 노을과 야경이 특히 아름다우며, 여름에는 오페라 축제도 열리기 때문에 이 시기에 가시는 분들은 오페라 표를 미리 예매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마 근교 

포지타노, 나폴리, 소렌토, 폼페이

로마에서 차로 약 세 시간 떨어진 거리에는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여러 여행지가 모여있습니다.  나폴리와 소렌토, 폼페이를 방문하는 투어가 많은데요, 보통 이 지역들을 묶어 남부 투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폼페이는 화산 폭발로 많이 들어보셨을 만한 도시인데, 폼페이의 경우는 확실히 가이드와 함께 가는 것이 그 시대의 모습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나폴리는 '죽기 전에 나폴리는 보고 죽어라'라는 표현이 있을 정도로 이탈리아에서도 아름답다고 소문이 난 세계 3대 미항의 도시입니다. 

 

위 세 곳 위에도 놓칠 수 없는 것이 아말피, 포지타노입니다. 포지타노는 친퀘테레와 자주 비교되는 곳으로 바닷가 앞 절벽 위에 위치한 알록달록한 마을입니다. 아말피의 해안은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50곳'에 선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여행지인데요, 아말피 해변 중간에 포지타노가 위치해있습니다. 포지타노는 많은 여행객들이 들러 바다 수영을 즐기는 곳이며 여름에 포지타노를 방문하게 된다면 꼭 수영복을 챙겨가기 바랍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동 포스팅에서는 피렌체, 로마, 베니스를 여행하면서 함께 들릴 수 있는 소도시 위주로 소개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이탈리아 남부, 동부에 낭만적인 도시가 매우 많으니, 이탈리아 여행에 시간을 더 투자할 수 있는 분들은 알찬 여행지를 구성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